삼성전자, 일부 기기에서 데이터 자동 소모 현상 발생
삼성전자(Samsung)에서 제조된 일부 스마트폰에서 업데이트 오류가 발생하여 사용자의 데이터 사용과 무관하게 데이터가 소비되는 현상이 발생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 문제는 사용자가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오류로 인해 데이터가 사용되는 현상으로 현재 확인된 바에 의하면 통신사 여부와 관계없이 발생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알려진 바에 의하면 '삼성 클라우드' 앱 업데이트 후 이 문제가 나타나는 것으로 전해졌으며, 이 문제는 삼성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와이파이 연결이 아닌 상태에서도 파일 백업이 진행되어 데이터가 소비되는 증상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 클라우드 서비스는 데이터를 보관하거나 데이터를 백업 및 복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로 와이파이 연결 여부에 따른 자동 백업여부에 대해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있으나, 업데이트 후 오류가 발생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통신사와 삼성전자에서는 현재 피해규모를 파악 중이며, 아직 이 오류에 대한 보상 방안에 대해서는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