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네트워크 연결 문제 해결방법

윈도우 10(Windows) 사용자 중 일부 사용자 환경에서 인터넷 연결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먼저, 인터넷 모뎀이나 인터넷 공급 업체의 회선 상태 및 랜 케이블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이 필요하며, 윈도우 운영체제의 문제로 보여지는 경우 아래와 같이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모뎀 및 인터넷 공급 업체 확인

1. 먼저 인터넷 모뎀 및 ISP(인터넷 공급 업체)의 문제가 아닌지 확인합니다.

2. 시작 버튼 위에서 마우스 우 클릭 후 '명령 프롬프트(관리자)'를 선택합니다.

3. 명령 프롬프트에 'ipconfig'를 입력하고 Enter키를 누른 루 '기본 게이트웨이'에 적힌 IP주소를 확인하고 메모합니다.


4. 명령 프롬프트에 'ping <IP주소>'를 입력 후 Enter키를 누릅니다.
( 예 : ping 192.168.0.1 )

아래의 그림과 같이 유사한 ping 결과가 나타난다면 인터넷 모뎀 또는 인터넷 공급 업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버 업데이트

이전 버전의 윈도우에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하였거나 윈도우를 새로 설치한 경우 네트워크 어댑터의 드라이버 문제로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아래의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경우 :
1. 시작 버튼 위에 마우스 우클릭 후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2. 네트워크 어댑터 장치에서 마우스 우 클릭 후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으로 검색'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연결이 불가능한 경우 :
인터넷이 가능한 다른 기기에서 제조사의 홈페이지에 방문 후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윈도우 네트워크 초기화
인터넷 모뎀 및 공유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며 인터넷 공급업체의 문제가 아니라고 보여지는 경우 윈도우의 네트워크를 초기화하여 문제를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1. 시작 버튼 위에서 마우스 우 클릭 후 '명령 프롬프트(관리자)'를 선택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에서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 netsh winsock reset 을 입력 후 Enter를 누릅니다.
- netsh int ip reset 을 입력 후 Enter를 누릅니다.
- ipconfig /release 를 입력 후 Enter를 누릅니다.
- ipconfig /renew 를 입력 후 Enter를 누릅니다.
- ipconfig /flushdns 를 입력 후 Enter를 누릅니다.


인터넷 방화벽 끄기

백신 및 방화벽 소프트웨어의 방화벽으로 인해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아래의 방법으로 모든 방화벽의 동작을 중지시켜 문제를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단, 방화벽은 인터넷으로 부터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등 안전하지 않은 연결을 차단하기 때문에 방화벽 문제가 아닌경우 다시 방화벽으로 ON으로 설정하여 컴퓨터를 보로하시길 권장합니다)

1. 시작 버튼 위에서 마우스 우 클릭 후 '명령 프롬프트(관리자)'를 선택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에서 'netsh advfirewall set allprofiles state off'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릅니다.


방화벽 중지로 인터넷 연결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다면 반드시 다시 방화벽으로 ON으로 설정하여 인터넷 위협으로부터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방화벽을 다시 ON으로 설정하려면 명령 프롬프트에서 'netsh advfirewall set allprofiles state on'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릅니다)


백신 소프트웨어 사용 중지하기

컴퓨터에 설치된 백신 소프트웨어로 인해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발생될 수 있으며, 실행중인 백신 소프트웨어를 종료하거나 백신을 종료할 수 없는 경우 소프트웨어를 제거하거나 백신의 모든 기능을 OFF 하세요.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이 방법은 기존의 모든 네트워크 설정값을 초기화 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위의 방법으로도 인터넷 연결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시작 >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상태 > 네트워크 초기화'로 이동합니다.



2. '지금 재설정'을 눌러 네트워크 재설정을 진행합니다.



공유하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일러스트레이터 CS6, 영문에서 한글로 변경하기

윈도우 10, 자동 로그아웃/잠김 현상 해결방법

포토샵, 'could not complete your...document' 에러 해결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