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could not complete your...document' 에러 해결방안


포토샵(Photoshop)을 사용하다보면 작업한 PSD파일이 'could not complete your request because it is not a valid photoshop document' 메시지가 표시되며 열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에러 메시지는 PSD파일이 손상되어 파일을 불러들이지 못하는 경우 발생하게 되며,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책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01. 임시저장 폴더 확인하기 ]

포토샵 CS6에는 일정 시간을 두고 주기적으로 작업물을 자동으로 저장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포토샵 CS6 이상의 버전을 사용하신다면 아래의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1. 파일 탐색기에서 다음의 경로로 이동합니다.
'C:\Users\사용자이름\AppData\Roaming\Adobe\Adobe Photoshop CS6\AutoRecover'
(사용자이름은 컴퓨터 마다 다르며, 현재 윈도우에서 로그인된 계정의 이름입니다.)

2. 위 경로에서 임시 저장된 PSD, PSB 파일들에서 자동저장된 파일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 02. PSD 복구 프로그램 이용 ]

PSD 복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손상된 PSD 파일의 복구를 시도해보세요.

1. 여기를 눌러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2. 다운로드한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고 프로그램을 안내에 따라 설치합니다.

3. 'Repair'탭에서 'Select Photoshop image file to be repaired'에서 '...'버튼을 눌러 복구할 PSD파일을 선택합니다.

4. 'Output recovered image and layers to'에서 '...'버튼을 눌러 복구된 PSD파일이 저장될 위치를 지정합니다.

5. 'Start Repair'버튼을 눌러 복구를 진행 합니다.




공유하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일러스트레이터 CS6, 영문에서 한글로 변경하기

윈도우 10, 자동 로그아웃/잠김 현상 해결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