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 디스크(HDD)가 내컴퓨터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 해결방법

하드 디스크(HDD)를 구매하여 데스크탑에 장착했는데 내 컴퓨터에서 드라이브가 표시되지 않아 당황해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새로 구매한 하드 디스크는 컴퓨터에 장착시 내컴퓨터에서 드라이브가 바로 표시되지 않으며, 아래와 같이 하드 디스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몇가지 과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1. '제어판 > 관리도구 > 컴퓨터 관리'를 선택 합니다. (또는 윈도우 키+R을 눌러 'compmgmt.msc'를 입력)


2. 좌측 메뉴에서 '저장소 > 디스크 관리'를 선택 후 아래의 그림과 같이 할당되지 않은 디스크에서 우클릭 후 '디스크 초기화'를 선택 합니다.


3. 아래의 그림과 같이 디스크 초기화 메뉴가 호출되며 'MBR(마스터 부트 레코드)'를 선택 후 '확인'버튼을 선택 합니다. (단, 구매한 하드 디스크의 용량이 2.2TB이상인 경우 'GPT(GUID 파티션 테이블)'을 선택 합니다)



4.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가 호출되면 안내에 따라서 진행을 완료 합니다.


위 과정이 완료되면 '내 컴퓨터(내 PC)'에 하드디스크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일러스트레이터 CS6, 영문에서 한글로 변경하기

구글 플레이, 업데이트 '오류 코드 400' 해결방법

냉장고에 보관한 국을 다시 끓여 먹어도 안전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