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USB 외장하드/메모리 파일 복사 안되는 현상 해결방법

윈도우(Windows) 운영체제를 장기간 사용하다가 애플의 운영체제인 맥(Mac)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기존에 사용하던 외장하드나 USB메모리에 파일 복사가 안되는 현상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요.

맥에서는 외장하드및 USB메모리가 'NTFS'로 포맷되어 있는 경우 파일 '읽기'만 가능하고 '쓰기'가 불가하여 파일을 복사할 수 없게 됩니다.

이로 인해 'NTFS'로 포맷되어 있는 외장하드나 USB 메모리는 맥에서 파일 복사를 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으나 아래의 방법으로 맥에서도 NTFS로 포맷된 저장장치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 후 설치 합니다.


3. 'Mounty'를 실행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아이콘이 표시되며, USB 저장장치를 연결하면 '읽기 및 쓰기' 작업 진행 여부를 묻는 메세지가 표시되고 'Yes, sure'를 선택합니다.


4. 이제 저장장치의 파일을 복사, 붙여넣기, 삭제 할 수 있습니다.

* 저장장치를 제거시 상단 메뉴 막대에서 'Mounty' 아이콘을 눌러 'Unmount NTFS USB'를 눌러 제거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방법으로 제거하지 않는 경우 'Mounty'에서 저장장치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일러스트레이터 CS6, 영문에서 한글로 변경하기

윈도우 10, 자동 로그아웃/잠김 현상 해결방법

포토샵, 'could not complete your...document' 에러 해결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