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튠즈 오류, 완전 삭제 및 재설치 방법

아이튠즈(iTunes)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아  재설치를 했어도 똑같은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제어판에서 아이튠즈를 삭제하더라도 이전 파일이 남게되어 아이튠즈를 재설치해도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이며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Apple Application Support, Apple Mobile Device Support, Apple software Update, Bonjour, iTunes, Mobile me Control Panel, QuickTime'를 제거 합니다.

2. 위 응용프로그램을 모두 삭제 후 'c:/Program Files (x86)'에서 'iTines, Bonjour, iPod'폴더를 삭제 합니다.


3. 'c:/Program Files (x86)/Common Files/Apple'에서 'Apple Application Support, CoreFP, Mobile Device Support'폴더를 삭제 합니다.


4. 바탕화면 휴지통에서 우클릭 후 '휴지통 비우기'를 하여 파일을 완전히 삭제 합니다. (바탕화면에 휴지통이 표시되지 않는경우 여기를 눌러 확인하세요)

5. 시스템을 재부팅 후 아이튠즈를 다운로드 및 설치하세요. (아이튠즈는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하는것이 좋습니다)


공유하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일러스트레이터 CS6, 영문에서 한글로 변경하기

구글 플레이, 업데이트 '오류 코드 400' 해결방법

윈도우 10, 윈도우 잉크 사용 중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