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화면에 줄이 생기는 경우 진단방법


TV를 보는데 화면에 가로줄 또는 세로줄이 생기는 경우 디스플레이 문제 및 방송 신호상태에 따라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문제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1. 리모콘을 이용해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를 선택 합니다. ( 제조사의 제품마다 메뉴 위치가 다르며 화질테스트 메뉴를 선택 합니다 )

2. 화질테스트를 통해 보여지는 화면에서 화면에 줄이 생기지 않는다면 방송 신호의 문제이며, 줄이 생긴다면 디스플레이의 고장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화질테스트에서도 화면에 줄이 생긴다면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거나 문의 전화로 문제에 대하여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일러스트레이터 CS6, 영문에서 한글로 변경하기

구글 플레이, 업데이트 '오류 코드 400' 해결방법

냉장고에 보관한 국을 다시 끓여 먹어도 안전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