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오피스 설치 오류 해결 방법
MS Office를 설치하는 중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이전 MS Office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제어판을 실행 후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 후 이전 버전의 MS Office를 삭제 합니다.
2. 위에서 이전 버전의 Office 제거가 완료된 후 '시작'버튼을 누른 후 'opa12.dat'를 입력 및 검색하여 제거 합니다. ( 또는 파일 탐색기를 열어 검색 합니다. 일반적으로 위치는 'C:\ProgramData\Microsoft\OFFICE\DATA'여기에 존재 합니다 )
3. 윈도우 키+R을 눌러 '실행'을 실행 합니다.
4. 입력란에 regedit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선택 합니다.
5.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면 아래의 2개 경로로 이동 합니다.
-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2.0\Registration
-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Office\12.0\Registration
6. 위 레지스트리 경로에 있는 항목을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