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스피커 소리안나는 현상 해결방법 (헤드폰 인식)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어느날 갑자기 스피커 모드인데도 소리가 안나오는 증상이 있습니다.

분명 스피커 모드인데도 볼륨을 조절하면 '헤드폰'으로 인지를 하는 문제 였습니다.( 이 외에도 물리적인 손상으로 스피커가 안될 수 있습니다 )

본인의 증상이 위와같이 스피커인데도 헤드폰으로 인지하는 문제라면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겁니다.

실제로 저도 경험한 문제였으며, 저 같은 경우 목욕중에 심심함을 달래고자 아이폰을 들고 목욕중에 사용을 했었습니다. 물에 닿지만 않으면 괜찮을거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목욕 후 스피커가 작동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났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정보를 보고 실험해본 결과 증상을 고칠 수 있었습니다.


1. 아이폰의 이어폰 단자와 스피커 부분에 드라이기로 열을 가하여 남아있을지 모르는 수분을 제거해야 합니다. ( 이때 너무 가까이하여 뜨거우면 변형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2. 드라이기로 2~3분간 건조 후 홈 버튼을 두번 터치하여 한손모드가 되도록 한 뒤 상단의 빈 여백을 눌러 다시 한손모드를 원래대로 되돌린 후 볼륨 업 버튼을 누르면 헤드폰으로 인식하던게 스피커로 변경됩니다.


이 방법으로 변경되지 않는다면 드라이기로 다시 충분히 건조 하시기 바랍니다. ( 만약 한번에 안된다면 될때까지 여러차례 반복해보는게 좋습니다 )

이건 제가 직접 문제를 해결했을때 추측한 것이지만 아이폰에는 습기로 인한 고장을 방지하기 위해 센서가 있으며 일정 수치의 습도가 확인되면 스피커를 의도적으로 동작하지 않도록 하는것 같습니다.

드라이기로 스피커와 이어폰 단자에 충분한 건조와 열을 가했을때 위 방법으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수리하거나 리퍼를 받는 사용자도 있었습니다.. 저와 같이 습도로 인한 문제가 확실하다고 생각이 된다면 반드시 해결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일러스트레이터 CS6, 영문에서 한글로 변경하기

윈도우 10, 자동 로그아웃/잠김 현상 해결방법

포토샵, 'could not complete your...document' 에러 해결방안